홈으로
  • 프린트하기
[산지정보시스템] 인터넷 산지정보시스템 사용자 신청 및 로그인과 관련하여!
  • 작성일2009-04-28
  • 작성자 정보통계담당관실 / 운영자
  • 조회6326
  • 음성듣기
    음성듣기







안녕하십나까!  산지정보시스템 운영관리자 입니다.

항상 저희 산지정보시스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인터넷 산지정보시스템은 대국민 사용자 및 산지인허가 관련 설계사무소 사용자에게
산지와 관련한 정보제공 및 인허가업무처리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 운영되고 있습니다.


※ 사용자의 구분





















사용자구분


로그인


비고


일반인터넷 사용자


필요없음


 


산지인허가 관련 사용자


선택적


- 일반인 대상이 아닌, 설계사무소에 한 합니다.
- 인허가관련 내용 등록 시 로그인필요.


일반 대국민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사용자 승인 및 로그인 절차없이 산지관련 정보를 조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산지관련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한 설계사무소 등의 사용자는 아래 절차를 거쳐 로그인 후 해당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신청 및 로그인 절차






















































사용자 신청로그인 > 사용자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신청 사용자 확인신청 설계사무소의 주소지 관할의 자치단체 업무담당자에 의한
유선 확인
사용자 승인신청 설계사무소의 주소지 관할의 자치단체 업무담당자가 승인
인증서 발급로그인 > 인증서발급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인증서 로그인로그인 > 인증서로그인 페이지를 통하여 로그인




※ 사용자 신청 시 주의사항

- 사용자 신청은 산지관련 인허가를 계획하는 설계사무소 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 대국민 사용자는 신청하셔도 승인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신청사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설계사무소가 관할 자치단체 업무 담당자의 확인 및 승인처리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분실 및 폐기 시 산지정보시스템 운영지원센터(1588-3493)로 문의 바랍니다.




첨부파일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