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산림 새로운 가치, 도심 속 숲에서 찾다!
  • 작성일2013-05-30
  • 작성자대변인 / 이래호 / 042-481-4073
  • 조회1448
  • 음성듣기
    음성듣기
산림 새로운 가치, 도심 속 숲에서 찾다! 이미지1

'2013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산림과학기술 성과·정보 선보여
우리 숲 큰잔치, 숲 가치창출 한자리에 모여


최근 산림교육, 숲치유?휴양, 목공예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숲이 주는 혜택을 보다 많이 누릴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처럼 평소 생활 속의 산림과학기술 연구 및 관련 정보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있다.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숲이 지닌 가치화 효용성을 한자리에서 살필 수 있는 '2013 대한민국 산림박람회(Korea Forest Expo 2013)'가 오는 24∼30일 7일 간, 대전 한밭수목원 광장과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산림, 가치 있는 미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산림, 생명이 되어 행복으로 돌아오다'를 슬로건으로 하며, 산림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산림청(청장 신원섭)과 대전광역시가 주관·주최하는 이 행사의 참가 인원은 국내외 바이어, 임업인, 기업인을 비롯해 일반인까지 30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알려져 산림과학 분야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이번 산림박람회는 24일 4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하며 공연 및 체험행사, 산림일자리 나누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으며, 행사기간 중 비가 오는 가운데에도 관람객이 끊이지 않아 성공적인 행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연 및 체험행사에는 숲속음악회·동서양 목관악기 연주회 등 문화공연, 명산 사진전·최고령수목 공모전 등 문화행사, 뗏목 만들기·산림생태문화체험 등 참여행사, 나무필통만들기· 밧줄놀이·황톳길 맨발걷기 등 체험행사, 전국목조대회·대한민국분재대전 등 특별행사, 산림치유 국제심포지엄·숲 유치원 포럼 등 학술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주요 행사 중 '산림일자리 나누기'를 통해서는 산림관련 일자리 정보 제공 및 입사지원서 접수, 현장채용 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 분야는 목재생산, 가공, 유통, 목공예·공작, 레포츠, 산림요가, 숲 해설 등으로 다양하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 박현 과장은 "산림과학 정보를 한눈에 살피고 숲 관련 활동들을 최대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분야의 연구 성과 및 프로그램들이 국민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3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행사는 '즐거운 숲', '행복한 숲', '미래의 숲', '희망의 숲', '건강한 숲'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300개의 부스에서 숲체험·목재·바이오매스·산림서비스·숲 치유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문 의 :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 최광식 연구관(02-961-2581)

첨부파일
  • 01-1.jpg [1.1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