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국립수목원, 국·공립수목원 소통 협력 강화

등록일 : 2019-12-06

조회 : 301

국립수목원, 국·공립수목원 소통 협력 강화 이미지1

□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5일 제주도에서 국·공립수목원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국·공립수목원장 간담회에서 연구 및 현장을 담당하는 실무자 회의를 정례화하자는 의견의 후속 조치로 각 기관별 연구 성과를 교류하고, 공동연구 발전 방향과 전국 수목원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 하였다.

□ 현재 국립수목원이 공립수목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연구로는 기후변화 취약 산림식물종 적응·보전사업, 지역별 희귀특산식물 현지외 보전 및 모니터링,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위탁사업 등이 있다.

□ 특히, 기후변화 취약 산림식물종 적응·보전사업은 생물계절(Phenology)자료 구축을 통한 한반도 기후변화 영향 예측 지표(indicator) 개발을 위해 국·공립수목원의 역할을 정립하고 지속가능한 활용을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국내 수목원·식물원 네트워크 소통 활성화를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국가적 수목원 이슈 및 안건 발생 시 협력하여 국립·공립·사립수목원과 식물원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내용 문의 : 국립수목원 수목원정원연구센터 이경미 연구사(031-540-1060)

담당부서
수목원과 
작성자
김은아  메일보내기
키워드
국립수목원, 국공립수목원, 실무자, 워크숍 
연락처
031-540-1061 
첨부파일
  • [보도자료] 국립수목원 국공립수목원 소통 협력 강화.hwp [64512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 [사진자료] 워크숍 사진 3컷.zip [7000503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 main.JPG [344379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