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우리지역의 녹색도시! 도시숲, 가로수길 찾아가기

강원 춘천시
공지천 녹색쌈지숲 전경
공지천 녹색쌈지숲- 위  치 :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36-1번지 일원
- 조성기간 : 2008년 9월 29일 ~ 2009년 10월 28일
- 조성내역 : 소나무 외 교목 16종, 관목 13종 등 25,000본, 계절꽃 및 초본 17,000본, 사계절 야생화 단지, 토피어리화단조성, 파고라 외 5종 34점, 자연토 포장, 투수블럭포장, 야간경관조명사업 등
녹색쌈지숲의 길, 녹색쌈지숲을 관람하는 어린이들
공지천은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서 소양강댐과 춘천댐, 공지천에서 유입된 물이 합류하는 지점으로 호수가 아름답고, 가족단위 피크닉이 가능하여 오래전부터 춘천을 대표하는 시민여가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공지천변 주변에는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공원, 체육 시설, 산책로 등이 집중되어 있어 모든 연령층이 다양한 여가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고 계절별로 다년생 꽃을 식재하여 화려함을 더했다.

공지천 녹색 쌈지숲은 이용객에게 공지천변의 잔잔한 여유, 휴식, 레저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도시생활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 주는 역할을 하며 주변의 먹거리 단지, 재래시장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많은 관광객의 유치로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춘천진입관문 경관가로수 전경
춘천진입관문 경관가로수- 위  치 : 강원도 춘천시 호반순환로
- 조성기간 : 2008년 3월 31일 ~ 2010년 6월 3일
- 조성내역 : 소나무 중앙분리대 조성, 느티나무 472주, 복층화단 조성
춘천진입관문 경관가로수 도로전경
고속도로 입구와 연계되는 주요 진출입부인 영서로에 춘천을 대표하는 독창적인 가로경관을 조성하여 시민뿐 아니라 춘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조성하였다.

진입관문에는 소나무 등의 식재를 통해 중앙분리대를 조성함으로써 사계절 내내 녹음을 제공하고 복층화단을 설치하여 교통 안정성을 향상 시키고자 하였다. 계절성을 고려한 제라늄, 메리골드 등으로 화단을 만들어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양한 경관연출이 가능하고 주변과 조화를 이룬다.

석사천을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도로와 산책코스는 시민들의 대표적 여가문화 공간이며, 주민들이 즐겨 찾는 거리로 인기가 높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