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우리지역의 녹색도시! 도시숲, 가로수길 찾아가기

경남 진주시
초산공원 도시숲 전경
초산공원 도시숲- 위  치 : 경상남도 진주시 초전동 초전공원
- 조성기간 : 2005년 12월 ~ 2009년 3월
- 조성내역 : 어울림마당, 사색의 숲, 단풍나무숲길, 생명의 연못, 주차장, 화장실 등
초산공원 도시숲내의 조경, 초산공원 도시숲을 산책하는 어린이들
초전공원은 초전쓰레기 매립장의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시민들의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조성되었다.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숲속헬스장, 다목적 운동공간을 만들고 숲속 산책로를 따라 자연친화적인 참나무림과 생태연못과 메타세콰이어 숲길을 조성하여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학습장이 되며 놀이장을 만들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나 소풍을 오는 어린이 이용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초전공원의 조성은 동부지역의 주거환경개선에 의의가 있으며 녹지공원과 다목적운동시설로 산책과 운동을 겸할 수 있도록 하여 초전공원을 즐기는 이용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중심 가로화단 조성 전경
중심 가로화단 조성- 위  치 : 경상남도 진주시 철암동 (새벼리 ~ 진주교) 시내주요 도로변
- 조성기간 : 2005년 5월 ~ 2005년 6월
- 조성내역 : 가로 경관 조성 및 가로수 수종갱신
도로에서 바라본 중심 가로화단 전경, 중심 가로화단을 조성한 식물들
진주시의 주요 도로변으로 가로수가 심어져 있었음에도 도로변 가로경관이 저해되고 보행자의 안전성 확보가 시급하여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가로수 조성사업의 필요성이 높은 구간이었다.

따라서 철쭉과 홍접초 등 형형색색의 꽃들로 화단을 조성하여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아름다운 도시 미관을 제공하며 주민들이 걷고 싶은 거리로 만들었다.

도로변 가로경관 조성사업은 도심 내 온도저감 효과는 물론 대기정화, 소음방지 등 각종 자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환경개선에도 이바지하고 있으며 도심지로 연결되는 녹지네트워크 구축으로 쾌적하고 산뜻한 「Green 진주」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