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숲에서 누리는 산림복지서비스' 체험의 장 마련

담당부서
기획운영팀
작성자
권유진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7-03-17
조회수
456
키워드
산림복지서비스, 녹색체험교육, 위탁사업
연락처
내용보기
숲에서 누리는 산림복지서비스체험의 장 마련
- 남부지방산림청, 2017년 녹색체험교육 위탁사업 운영 -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청소년, 노년층, 임산부들의 숲체험교육을 위한 2017년 녹색체험교육을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녹색체험교육은 풍부한 산림자원을 바탕으로 숲체험교육을 제공하여 산림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다양한 사회적 문제 예방?완화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산림교육 서비스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지난해 초등 교과과정 연계 교육, 자유학기제 교육으로 유형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고, 금년도에는 기존 자유학기제 연계 교육과 함께 노년층, 임산부 등 체험교육 제공 대상을 넓혀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노년층 대상 산림교육은 경북 노인 인구가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을 고려하여 노인의 고독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임산부 대상 산림교육은 숲 태교 프로그램을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산림복지서비스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녹색체험교육을 오는 4월부터 운영하기 위해 3월 10일 녹색체험교육 위탁사업 공고를 시작하였으며, 3월 말에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해 초등 교과과정 연계 교육 및 자유학기제 교육 실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노년층, 임산부 등 대상을 확장하여 산림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산림교육에 참여하는 대상이 숲에서 행복한 치유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지난해 남부지방산림청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야외에서 녹색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장면.jpeg [209565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