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교육원 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분야, 창조경제 선도할 인재 육성 (교육훈련발전협의회 개최)

    담당부서
    교육기획과
    작성자
    강희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4-02-11
    조회수
    266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교육원 16일 '교육훈련발전협의회'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김윤종)은 16일 제1차 '교육훈련발전협의회'를 열고 2014년 산림교육훈련계획에 대해 교육 수요자와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원장을 위원장으로 산림청 운영지원과장,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장, 서울대 박필선·동국대 강호덕 교수, 임업후계자협회 신종현 회장, 한국산림기술인협회 이임영 부회장·교육생 대표로 일선 공무원 1명 등 총 11명이 참석한다.

    산림교육원은 2014년에 '산림분야 창조경제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한다'는 목표로, 공직 경력 주기별로 그에 상응한 평생학습 시스템을 지향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 콘텐츠 확충을 위해 더 한층 노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유림경영전문관 등을 포함한 산림경영 선도자 양성과 치산복원 전문가 양성과정 외에 '산림생태계 복원 및 백두대간 관리과정'을 신설했으며 군부대 등에 대한 방문형 산불방지 교육도 확대키로 했다.

    산림교육원 김윤종 원장은 "국민 행복시대에 산림복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데 부응, 대 민간 교육 서비스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이와 관련 "민간 '산불전문가 과정' '산림치유과정'과 일반인 숲체험과정을 확대하고 귀농·귀산촌자 정착지원을 위한 실습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4년 산림분야 교육훈련계획'은 1월 중순부터 시행된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