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교육원 소식

    • 프린트

    보도자료

    숲에서 놀면서 소통과 치유하세요(다문화가정 숲체험 행사)

    담당부서
    교육기획과
    작성자
    강희자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4-05-16
    조회수
    4160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숲에서 놀면서 소통과 치유하세요(다문화가정 숲체험 행사) 이미지1

    숲에서 놀면서 소통과 치유하세요

    산림교육원, 다문화가정 어린이 초청 “숲에서 놀이와 치유”행사 실시


    산림청

    이번 행사는 암미다문화센터(남양주시 진접읍 소재) 어린이 30여명을 초청, 숲 체험교실과 다양한 놀이 등을 통해 나무와 숲이 주는 몸과 마음의 치유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산림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숲 체험 행사에는 필리핀, 베트남 등 6개 국가 7명의 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하여 힐링트레킹, 식물과 곤충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숲 치유놀이, 궁금해요! 순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진행한다. 숲생태이해, 생태표현 등을 통해 자연환경과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고양하고 틀림과 다름을 알아가는 숲 치유놀이에서는 자연이 주는 치유효과와 가족 간의 친밀감을 표현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숲이 주는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체험, 심리적 안정을 높여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산림교육원측은“앞으로 보육원 아동 등도 숲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민들이 숲과 자연속에서 소통하고 치유받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산림교육원(원장 김윤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3(토)일에 저소득층 자녀에 숲 체험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숲에서 놀이 와 치유”행사를 5.18(일)에 실시한다.

    • 첨부파일
      숲체험.jpg [376090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