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목원소식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수목원 > 수목원소식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수목원 예약취소 꼭 알려주세요(연합뉴스)

    담당부서
    작성자
    김재현 
    게시일
    2004-08-18
    조회수
    3136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수목원 "예약취소 꼭 알려주세요"
     
    [연합뉴스 2004-08-11 12:00]
     
    (포천=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방문계획이 취소되면 꼭 통보해 주세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휴가철을 맞아 방문예약자들의 예약 불이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립수목원은 1997년부터 광릉숲 보전을 위해 방문 5일전 1일(평일) 5천명(미달 시 당일방문 가능)을 대상으로 전화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접수하는 사 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휴가철이 시작된 지난 7월 한달의 경우 예약인원 5만2천명 가운데 방문 객수는 3만명에 그쳐 예약 불이행률이 42.3%에 달하고 있다.


    또 이달(11일 현재)의 경우도 예약 인원과 달리 1일 평균 2천500∼3천명만이 입 장했지만 예약취소를 사전 통보한 경우는 1일 평균 2∼3건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수목원은 예약 불이행이 계속되자 인터넷 홈페이지(www.koreaplants.go.kr) 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방문계획이 취소될 경우 국립수목원측에 통보해 달라''는 글 을 게시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또 사전통보없이 예약을 불이행한 경우 일정기간 수목원방문 제한 등의 방안도 검토했지만 당분간 대국민 홍보에 힘쓰기로 했다.


    국립수목원 관계자는 "예약취소에 따른 사전통보는 남을 배려하는 예약자의 최 소한의 예의"라며 "휴가철이 아니면 수목원을 방문하기 힘든 직장인들의 피해가 되 풀이되고 있다"고 말했다.


    국립수목원은 1987년 4월 일반인에게 첫 공개된 지 17년만인 이달 현재 1천48만 여명의 관람객이 입장했다.


    jeong@yna.co.kr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수목원입장예약하기
    자원봉사신청
    Journa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