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뉴스

메인화면으로 이동 > 행정·정책 > 산림청뉴스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교육원 글로벌 산림협력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담당부서
교육기획과
작성자
박광식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8-11-08
조회수
79
키워드
글로벌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교육원 글로벌 산림협력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이미지1

□ 산림교육원은 제2차 REDD+ 국내전문가 양성과정을 ‘18. 7. 17∼ 7. 20

(5일간) 산림교육원 및 산림과학원에서 국내 REDD+ 산학 관련자 12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하였다.



○ 본 과정은 국정과제인 국익을 증진하는 경제외교 및 개발협력 강화와 양질의 미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행하였으며, 금년 3월에는 기본지식을 배양하기 위한 기본과정을 운영하였다.


* REDD+ 이란 : Reducing Emissions from Deforestation and forest Degradation+ 의 약자로, 개발도상국의 산림전용과 산림황폐화로 인해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며, 산림의 보전, 지속가능한 경영과 산림탄소축적의 증진활동을 포함하는 활동이다.


○ 본 과정은 REDD+ 국내 기본과정의 심화단계로써 국내 REDD+ 산학 및 관심있는 기업의 담당자에게 REDD+ 국제동향을 공유하고 VCS (Voluntary Carbon Standard, REDD+에 대한 국제 자발적 탄소표준) 등록절차 등 전문기술을 함양시키고자 개설되었다.


□ 산림교육원 이상만 원장은 “산림분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REDD+ 국내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하였다.

  • 첨부파일
    20180321_140447.jpg [104954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