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림과학원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섬이 간직한 숲, 도서산림의 미래를 준비하다

담당부서
연구기획과
작성자
나성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10-24
조회수
24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섬이 간직한 숲, 도서산림의 미래를 준비하다
-국립산림과학원, ?도서(島嶼)산림 전문가 토론회? 개최-
-도서산림생태계의 지속성 확보와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의견 나눠-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에서 10월 24일(목) 도서산림의 미래 가치를 발굴하고 산림생태계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도서산림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토론회에는 전범권 국립산림과학원장, 홍선기 도서문화연구원 교수, 김농오 한국도서(섬)학회장, 안기완 전남대학교 교수, 신현철 국립생태원 박사를 비롯하여 이정호 협회장(전국섬주민협회), 신순호 이사장(한국글로벌섬재단) 등 각계각층의 도서분야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하여 도서산림의 미래와 가치증진 방안에 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 토론회에서는 ▲한국 도서 실태 및 미래 발전 전략 ▲도서산림 유형화 및 산림자원 정보 구축 방안 ▲도서산림 지속성 확보를 위한 산림정책 방향 ▲유·무인도서 식생 및 산림자원 관리에 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지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국립산림과학원 전범권 원장은 “도서산림의 지속성 확보와 기능 증진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도서산림에 대하여 융·복합 연구를 통한 연구범위를 확장하며 도서산림의 미래 가치를 함께 창출할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토론회를 자주 개최하겠다.” 라고 밝혔다.

□ 국립산림과학원은 앞으로도 도서산림연구 전문가 및 주민 등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정책기관인 행정안전부·해양수산부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연구사업 결과가 도서정책과 도서주민의 생활과 연계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의 완성도를 높여 갈 계획이다.

섬이 간직한 숲, 도서산림의 미래를 준비하다 이미지1 섬이 간직한 숲, 도서산림의 미래를 준비하다 이미지2

  • 첨부파일
    백령도 산림 모습.JPG [8508765 byte]
    도서산림 토론회 사진.JPG [10124276 byte]
    (191024)보도자료-섬이 간직한 숲, 도서산림의 미래를 준비하다.hwp [46592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