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복지 > 산림휴양
    • 프린트

    산림휴양

    산림청,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개원식 개최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정현수 메일보내기
    게시일
    2019-11-26
    조회수
    342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개원식 개최 이미지1

    - 자연과 공감하며 생태감수성 기르는 숲교육, 지역 연계 강화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1월 26일 경상북도 영천에서 ‘별빛 유아숲체험원’을 개원했다. 이번 개원식에는 김재현 산림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경북도청, 영천시, 한국숲유치원협회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현황 보고, 환영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순회 등이 진행됐다.

     

    경상북도 영천시 망정동에 위치한 별빛유아숲체험원은 4.7ha의 면적으로 조성되었으며 2020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숲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숲 가꾸기, 임내정리 및 화목류를 식재하였고 각종 놀이시설(밧줄놀이, 인디언 집 등)과 주차장 및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었다.

     

    유아들의 정서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한 대표적인 산림교육시설인 유아숲체험원은 경북에 23개소가 운영 중이며, 영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 유아숲체험원 조성 현황(개소) : (’15) 61 → (’16) 111 → (’17) 146 → (’18) 176 → (’19.10) 231
    ** 운영개소 : 포항(5), 안동(3), 구미(3), 경산(2) 등 14개 시·군

     

    산림청은 시설 조성 기준을 완화(산림교육법 개정, 2018. 8월)하여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면제 등 관련 법령 개정 및 규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자연과 공감하며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최적의 장소인 숲에서 미래세대인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자체·민간 협력을 확대하고 정부 혁신을 통해 지역 연계를 강화하는 등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사진1_김재현 산림청장(가운데)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개원식 참석.JPG [1317523 byte]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