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원/정원

메인화면으로 이동 > 휴양·문화·복지 > 수목원/정원 > 수목원 현황
  • 프린트

수목원 현황

곤지암수목원 화담숲(사립수목원)

곤지암 화담(和淡)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식물의 생태적 연구와 보전 및 생태체험을 통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조성하고 있는 수목원입니다. 더불어 누구나 방문하여 지친 일상의 피로를 말끔히 씻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국민건강 지킴이가 되고자 합니다.

약 1,355.372㎡ (약 41만평)의 면적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곤지암 화담(和淡)숲은 총 17여개의 다양한 주제정원이 있으며,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3,700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타 식물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반딧불이 관찰체험은 어릴적 동심의 세계로 관람객을 안내합니다. 또한 단풍나무,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만병초)를 특성화한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꽃과 잎의 색이 화려한 5개속 식물(단풍나무속, 진달래속, 수국속, 벚나무속, 수련속)을 특성화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며 식물을 기본 축으로 삼은 자연생태계인 화담숲 하천에는 다슬기가 살고 있습니다.

다슬기를 먹고 자란 반딧불이가 여름밤 하늘을 날아다니며, 도롱뇽이 알을 낳고, 호수에선 토종 거북이 남생이가 낮잠을 잡니다. 원앙은 종종 걸음으로 사람을 따라다니며, 동식물이 어우러진 순수한 아름다움이 감동을 전달합니다.

관람시간 : 봄(3월~5월) : 08:30 ~ 18:00(관람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여름(6월~9월) : 08:30 ~ 18:30(관람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가을(10~11월) : 08:00 ~ 17:00(관람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겨울 : 휴장

오시는 방법
대중교통
  • 1113-1 : 강변역 천호, 강동, 광주 방면, 소요시간 : 1시간 30분 (강변역 ↔ 곤지암터미널)
  • 500-1 : 잠실역 성남 방면, 소요시간 : 1시간 30분 (잠실역 ↔ 곤지암터미널)
  • 500-2 : 강남역 양재, 교대 방면, 소요시간 : 1시간 40분 (강남역 ↔ 곤지암터미널)
    * 서울/경기 광역버스
    광역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곤지암터미널 하차 후 리조트행 순환셔틀버스 이용 또는 택시 이용
    (터미널에서부터 소요시간 약 10~15분)
승용차
  • 중부고속도로 : 곤지암IC > 경충대로 > 도척윗로 > 독고개길 >곤지암리조트 > 곤지암화담숲, 약 7km
  • 영동고속도로 : 덕평IC > 덕평로 > 마도로 > 도척로 > 다람로 > 곤지암리조트 > 곤지암화담숲, 약 17km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록

업무내용은 아래 담당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산림환경보호과
담당자 :
김기환
전화 :
042-481-1831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