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50주년

메인화면으로 이동 > 산림청소개 > 산림청50주년 > 50주년 의미
  • 프린트

50주년 의미

2017년은 산림청이 개청한지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50년,
치열했던 역사만큼이나 흙빛으로 물들었던 산림, 국민이 하나 되어 숲을 아끼고, 가꿔온 결과 이제는 어디서나 푸른 숲을 누리고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대표적인 산림국가로서 치산녹화의 성공모델, 대한민국
  • 연 166조원의 가치를 제공하는 국내 산림

국토의 64%를 푸르게 채우고 있는 산림은 지난 50년간 이어져 온 산림청의 열정입니다.

앞으로 50년,
사람과 숲이 상생하고 공존하는 우리의 삶터, 쉼터, 일터로서 더 높은 가치를 위해 고민하겠습니다.
국민의 푸른 행보, 지속가능한 산림으로 세계 일류의 산림복지국가 대한민국 실현!
함께 가꾸어온 산림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가치와 복지적 혜택을 국민 모두가 누리는 ‘국민행복시대’를 이루어내겠습니다!
포스터(같이이룬푸른숲,치열했던 역사 만큼이나 흙빛으로 물들었던 산림,국민과 하나되어 숲을 아끼고,가꿔온 결과 이제는 어디서나 푸른 숲을 누리고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나눌우리숲,산림청은,사람과 상생하고 공존하는 우리의 삶터, 쉼터, 일터로서 숲의 더 높은 가치를 위해 고민합니다 산림으로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개청 5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청은 2017년 한 해 동안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념사업들을 통해 국민이 가꾼 산림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산림비전을 선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 추후 게재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업무내용은 아래 담당자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산림정책과
담당자 :
이용은
전화 :
042-481-4131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자주하는질문
민원신청
직원안내
법령정보
규제개혁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