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국립수목원, 「우리식물 바로알기 경연대회」개최
  • 작성일2011-05-27
  • 작성자 / 관**
  • 조회1605
  • 음성듣기
    음성듣기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키우고자 전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 28일 토요일 lsquo;제 5회 우리식물 바로 알기 경연대회rsqu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수목원과 한국식물원수목원 협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수목원에서 식물을 직접 보고 만지며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 산림에서 만나는 나무와 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우고자 5월 28일(토요일) 국립수목원에서 lsquo;제 5회 우리식물 바로 알기 경연대회rsquo;를 개최한다.



국립수목원이 주최하고 한국식물원middot;수목원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이미 지역 예선을 거친 초등학생의 본선무대와 초등학생과 학부형이 함께 참여하는 <우리식물 OX퀴즈>가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스냅사진촬영, 식물페이스페인팅, 상상나래 녹색지구 등에는 일반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다.

* 상상나래 녹색지구: 멸종위기식물과 환경오염 문제 정도를 색칠공부를 통해 알아보는 코너



본선무대는 개인과 단체부문으로 진행되며, 개인부문의 lsquo;우리 식물 이름 퀴즈rsquo;는 사전에 출제 범위를 공개하여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슬라이드에 나오는 식물의 사진과 특징을 보고 식물의 이름을 맞추는 실내퀴즈와 야외 관상수원에서 실제 식물의 겉모습이나 향을 맡아 보고 해당식물의 이름을 적어내는 야외퀴즈로 구성되며 두 답안 점수를 합산하여 성적우수자를 선발한다.



단체부문의 lsquo;도전, 그린벨rsquo;은 3인 1팀의 학교 대표로 출전한 선수들이 식물에 대한 문제의 답을 화이트보드에 적어 내서 우열을 가리는 방식이다. 친구들과 머리를 맞대고 한 가지 답을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 우정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lsquo;우리식물 이름 알아 맞추기 퀴즈rsquo; 개인부문에 산림청장, 국립수목원장,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장 상이 있고, lsquo;도전, 그린벨rsquo;의 단체부분은 성적이 우수한 학교에 주어지며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교에 시상될 예정이며 수상자와 수상학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lsquo;우리식물 OX 퀴즈rsquo; 우승자에게는 센스만점상이 주어지며 상품이 주어진다.



lsquo;우리식물 바로 알기 대회rsquo; 참가자들에게는 에코가방, 기념볼펜, 물통, 미니화분 등이 기념품으로 주어지며 간단한 간식도 함께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www.kna.go.kr)와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 홈페이지(www.kabga.or.kr)를 통해 이번 경연대회에 대한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02-575-6443)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사진_2010년 행사>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