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관공서 게시판운영 산림청을 본받아야
  • 작성일2014-01-24
  • 작성자 이**
  • 조회2245
대한민국에 관공서는 그수가 엄청나게 많을것이고 대부분 국민의소리 게시판을 운영할것이다.



관청은 게시판 운영으로 국민의 소리을 정취한다지만 얼마나 옳바르게 운영하는 의문이다. 게시판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여 국민의 요구사항을 들어주기도 하고 정책에도 반영하는 중요한 민원마당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관청의 게시판을 보면 소에 경읽기로 대답없는 메아리로 게시판 운영자의 성의가 보이지 않는다. 국민은 아까운 시간내어서 게시판에 글을 올리지만 답변이 없으니 답답할 노릇이고 게시판은 발전이 없다고 본다.


게시판에 민원성 글도 올리지만 관청의 발전을 위하여 우수한 아이디어의 제안도 있을터인데 답변이 없으니 보는지 안보는지도 알길이 없다. 상응한 답변이 있어야 국민은 더 적극적으로 더좋은 제언으로 참여 할것이다. 하여, 공직자들은 국록을 먹는자들로서 국민위에 군림할것이 아니라 국민의 머슴된 자세로 국민의 소리에 경청하고 사안에 따라 성실한 답변을 하는 자세을 가져야 참으로 국민의 공복公僕이라 할것이다.


문화재청의 문제점을 지적하다가 게시판에 글을 올렸으나 대답이 없어서 여러 관공서와 청와대등 게시판 운영상태를 보던중에 산림청의 게시판 운영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게시판 운영에 각부서에서 사안별로 성의있는 답변을하고 국민의 애로점과 건의 사항에 꼬박꼬박 답변을 하고 있는것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관공서가 산림청같은 게시판 운영의 자세을 갖는다면 국민은 칭찬할것이고 민원뿐만아니라 아이디어도 제공할것이다.


"탁상공론" 공무원들이 탁상공론만 하여서는 아니되고 더욱더 국민에게 다가서는 자세을 가져야 할것이다. 관청이 무사안일, 복지부동으로 관례화된 귀골주의적인 병폐는 하루빨리 바꾸어야 한다.국록을 먹는자들이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어야 나라가 바로 설것이다. 산림청의 게시판 운영같이 모든 관공서가 산림청을 본받아야한다. 산림청같이 게시판 운영에 유기적으로 각부서가 책임을지고 국민의 소리에 답변해야한다.


전에도 청와대와 여러 언론매체에 이와 비슷한글을 올렸지만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들 있다. 가장 먼저 변해야 할곳이 관공서이고 관공서가 변해야 기업등 사회 각분야가 변할것이다. 하여, 관청이 게시판등까지 혁신하여 국민을 감동케하고 달라진 모습으로 국민을 선도해야 미래가 밝고 국가는 발전할것이다. 끝으로 모든 공직사회가 국민의소리를 잘 경청하여 국민의 신뢰받기를 바란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