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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2018년 산림정책 홍보 추진계획
  • 작성일2018-04-11
  • 작성자 대변인 / 고정호 / 042-481-4291
  • 조회1634
2018년 산림청 정책홍보 추진계획을 알려드립니다.


[목   표] 국민과 소통하는 열린 산림청!


[주요 여건 및 추진방향]

 △정부 2년차 ☞ 문재인정부 산림정책에 대한 체감도 제고

 △정책의 전환 ☞ ‘사람중심의 산림자원순환경제’ 메시지 확산

 △젊은 세대 무관심 ☞ 트렌트 연계형 홍보로 정책 지지층 확대



1. 언론 홍보

  (정부2년차) 문재인정부 산림정책에 대한 체감도 제고

  o 다양한 언론홍보 방식을 총동원한 주요 산림정책 홍보 추진

     * 산림일자리 시리즈(300일), 산촌다큐(10부작), TV 프로그램·기획보도등


  (정책의 전환) ‘사람중심의 산림자원순환경제’ 중점 홍보

  o 산림정책이 ‘산림자원순환경제’로 통합되는 메시지 강조


     * 사람중심 정책 + 자원순환 경제  ? 좋은 산림일자리 창출로 귀결

  (현장) 기관장 현장방문, 정책 설명회 등 현장성 중시 

  o 현장방문을 통한 이해당사자 목소리 반영 및 소통 활성화

     * 청·차장이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정책의지 및 핵심 메시지 전파

2. 온라인 홍보

  (트렌드) SNS(폐이스북 등)를 동영상 플랫폼으로 전환

  o 메시지 전달력이 높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확산

     * 표현의 한계가 적고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스토리텔링 추진

  o 정책브리핑, 주요행사 등을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으로 중계

     * 포털 미디어 메인 노출을 통한 공감지수 지속 상승 유도

  (소통·참여) 산림청과 국민의 소통강화와 참여 채널 확대

  o 이해당사자 소통·참여를 위한 ‘온라인 산림청원 채널’ 운영

     * SNS-홈페이지 연계로 주요정책 입안, 법령 제·개정 등의 의견수렴 실시

  o 국민 눈높이의 홍보를 위한 ‘정책기자단 팸투어’ 활성화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1,500명, 문체부 운영),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30명)

3. 정책홍보 역량강화

  (대내) 직원 역량제고를 통한 정책홍보의 효과성 제고

  o 본청·소속기관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선진지 견학 추진

  o 소속기관·산하단체 대상 정책홍보 전문강좌 개설(분기, 수시)

     * 보도자료 작성, 브리핑 지원, 모바일 동영상 제작 등 특화교육 실시

  (대외) 기자단 정책 이해도 제고 및 부정이슈 관리 강화

  o 주요 정책이슈에 대한 브리핑 정례화 및 현장 팸투어 확대

  o 지방청-출입기자단 유대강화를 위한 정례 차(茶)담회 개최 등

     * 산림재해(산불, 산사태 등)시 기자단에게 신속한 정보전달 및 기사화 유도



붙임  2018년 산림정책 홍보 추진계획 1부.  끝.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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