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동화의 숲

동화의 숲은 나무, 꽃, 동물 등 숲과 관련된 재미있는 동화책 읽어주기, 동요부르기, 자연물을 이용한 난타, 오카리나 연주, 숲속 무지개 빛깔을 찾아보는 등의 놀이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숲속 동화나라 이미지
숲속 동화나라좋은 동화책을 선정하여 재미있게 들려주고 동화속 친구를 직접 그리거나 종이접기를 통해 표현해보며 준비한 동화책을 숲속에서 읽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동화속 상상력을 통해 동화나라 숲속의 체험입니다.

숲속 작은 음악회

산골짜기 개울물 졸졸졸~~ 오선지 되어 흐르고~~ 송사리 피라미 음표 되어 오르락내리락~~ 산새들은 합창단 되어 찌르륵 짹짹 찌르르 짹짹~~ 키 작은 싸리나무 키 큰 도토리나무 관객 되어 후드득 후드득 바람결에 박수치는~~ 여기는 숲 속 작은 음악회.. 나뭇가지, 나무원통, 돌맹이를 이용한 숲속 난타, 숲해설가의 오카리나 연주, 참가자의 장기자랑 등 음악이 울려 퍼지는 이곳은 숲속 작은 음악회 입니다.

무지개 색깔 알아보기

나뭇잎, 작은 꽃잎, 열매 등 숲겨진 무지개 샐깔을 찾아 보는 놀이로 자연이 주는 여러가지 빛깔을 그리기나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숲에서 소꿉놀이하기
숲에서 소꿉놀이하기자연 속에서 아이들은 특별한 능력과 재주를 발달 시킬 기회를 얻는다"는 테마로 친구들과 자유롭게 노는 과정을 통해 신체가 발달하고 자기 신뢰감과 상상력, 탐구심이 생기며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익힌다. 뿐만 아니라 숲속의 평화와 고요 속에서 집중력과 감수성까지 기를 수 있다. 기존에 규격화된 장난감보다 자연을 이용한 추억의 소꿉놀이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