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생태의 숲

학원과 학업에 지친 자녀들이 자연 속에서 숲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체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편안함에 길들어져 있는 우리들의 아이들에게 야외에서 생태계를 이행하고 숲의 중요함을 알게하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생태체험 숲

생태체험은 생태숲의 중심으로서 만남의 장소, 숲에서의 놀이를 위한 공간으로 어른과 아이들의 생태교육장으로 식물 군락지와 연결하며 탐험로, 체험로를 이용하여 숲속 곳곳의 자원을 탐방하는 공간입니다.

여름방학 숲속 나들이
여름방학 숲속 나들이여름방학을 이용하여 교과서에 나오는 나무, 야생화, 곤충체험등 학교생활중 할 수 없었던 내용을 방학기간을 통해 관찰하고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루페, 청진기, 도감을 이용해 직접 보고 느끼며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입니다.

1. 생태의자 만들기 - 생태연결고리의 중요성 알기
2. 나뭇잎별 관찰하기
3. 종이 망원경으로 새집 관찰하기

숲속 생태학교

1. 숲과 지구환경과 생태계의 관계 그리고 숲과 생테계의 상호작용등을 알아보는 산림환경 교육의 시간입니다.
2. 숲속에서 건강 찾기는 맨발로 산책하기와 명상의 시간등을 통하여 자라나는 어린아이와 청소년들에게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장입니다.
3. 숲과 지구온난화의 관계
지구가 점점 뜨거워지고 기후 이상변화와 지구온도 상승으로 인해 지구가 지금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무엇인지.. 지구온난화 즉 온실 효과를 해소할 유일한 열쇠로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의 시간입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