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사랑 지도원..
등록일 : 2016-06-12
조회 : 15860
제가 궁금해 하는것은 숲사랑 지도원이 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저는 일주일에 두세번 산을 오르는데 그때마다 산에서 흡연, 취사, 쓰레기 투척등 산행 하때마다
거의 매번 보고 있습니다..
그럴때 하지말라고 말해 주고싶지만 그것으로 인해 서로의 다툼이 생길가봐 꾹참고 지나치기가
태반인데 얼마전 북한산에서 어떤분이 흡연하시는 분과 시비중에 숲사랑 지도원증을 보여주니까
상대방이 잘못했다고 하는걸 목격했습니다..
처음에는 산림청 직원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하산하여 알아보니 숲사랑 지도원 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산림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일반인은 산림청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무슨교육을 받아야 하는지 의문이 생겨 이곳에 문의를 드립니다...
나름 산이좋아 백두대간도 하고 왠만한 종주는 다하고 이제 100대명산을 90좌 이상 가서 얼마있으면
완주를 목표로 두고있는데 항상 산에 가면 흡연, 취사, 쓰레기 투척 이것 때문에 좋은산행이 하산
할때는 씁쓸한 산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숲사랑 지도원님으로 계신분의 조언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 첨부파일
-
위 토론글에 대해
찬성
반대
합니다.
현재 찬성 10건, 반대 0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