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사포마을 (전라남도 고흥군)
  • 등록일2018-03-06
  • 작성자    김영곤 / 산림복지정책과 / 042-481-4245
  •     

마을소개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을 소재로 하고 있는 전형적인 산골마을로 주변이 병풍같이 산으로 둘러싸이고 한쪽면은 바다를 접하고 있는 아늑한 산촌마을 겸 휴양마을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농촌마을로 봄에는 냉이와 달래, 씀바귀 등 봄나물이 온 들판에 널려져있고, 여름에는 마을 한편에 위치한 바다가 있어 각종 물고기가 서식하고, 다슬기와 꼬막 등의 채취와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가을은 온 주변이 물감을 뿌려놓은 듯 오색찬란한 단풍이 마을을 감싸고, 겨울은 새봄이 올 때까지 눈으로 뒤덮힌 산야는 마치 한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는 마을이다.

- 특산품 : 고사리, 서과, 감태, 토종마늘, 바지락, 고추

주소/연락처/홈페이지

  •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팔영로 1103 (양사리, 마을공동작업소)
  • 연락처 : 010-4626-2265

찾아오시는 길

시설현황(방 4실, 수용인원 46명)

시설현황

이 표는 시설현황(세면도구,취사,에어컨,식당,바베큐,와이파이,회의실,물놀이)에 대한 유무 정보입니다.

세면도구 취사 에어컨 식당 바베큐 와이파이 회의실 물놀이
O O O O O

체험 프로그램

- 다슬기 잡기 체험, 마늘쫑 뽑기, 꼬막잡기 체험, 낚시 체험, 고사리 꺾기 체험, 표고버섯 따기 체험
- 고사리, 블루베리 따기 체험

주변 먹거리

- 산내식당(백반)

주변 볼거리

- 팔영산 자연휴양림 : 남해안의 명산인 팔영산 계곡은 주말이면 연 평균 등산객이 전국 일원에서 약 3,000여명이상 등산 및 야영을 즐기는 등산코스로 애용되고 있다. 해발 608m의 팔영산은 8개의 아름다운 봉우리와 기암절벽이 일렬로 이어져 있는 도립공원으로 휴양림은 동쪽계곡에 있다. 휴양림 뒤쪽의 산 정상에서 동쪽으로 여자만과 다도해, 일출의 장관을 볼 수 있으며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나무 등 참나무류가 주를 이루는 천연림으로 고라니, 산토끼, 꿩, 참새, 노루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singihan.goheung.go.kr/)
- 남열 해수욕장 :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해수욕장이다. 길이 800m 백사장은 수심이 1~2m로서 경사가 완만하고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민박집,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이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때묻지 않은 자연과 인심을 만날 수 있다.
- 남포 미술과 : 남도의 명산인 팔영산(806m) 후면에 자리잡은 남포미술관은 남도 화단의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정열적인 예술혼이 가득 담긴 서정적이로 격조높은 회화작품들을 상설전시하는 1종 미술관이다. (홈페이지 : http://www.nampoart.co.kr/)

마을사진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