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결합비용
결합비용의 국문명, 영문명, 한자명, 용어설명 및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입니다."
국문명 결합비용
영문명 joint cost
한자명 結合費用
용어설명 여러 부문에 공통으로 부담되므로 공통비용이라고도 한다. 개별 임산물의 생산비를 계산함에 있어 결합비용때문에 계산상의 어려움이 있다. 기계나 건물의 감가상각비, 조세공과금 등의 결합비용은 각각의 생산물에 배분시켜야 하는데 다음의 3가지 방법으로 배분시키고 있다. 첫째, 조수입을 기준으로 결합비용을 배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임가의 경영 총수입에서 해당 생산물의 조수입이 차지하는 비율을 계산하여 결합비용에 해당 생산물의 조수입 비율을 곱하여 산정한다. 둘째, 식부면적을 기준으로 결합비용을 배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해당비용이 관련된 총 식부면적에서 분석대상 품목이 차지하는 비율을 계산하여 결합비용을 계산한다. 셋째, 이용시간에 의한 결합비용의 배분방법이다. 예를 들어 참취 재배에 대한 경운기 이용비용을 계산한다고 가정하자. 경운기를 연간 100일간 이용하였는데, 그 가운데 참취 재배에 경운기를 20일간 이용하였다면, 참취 재배에 대한 경운기의 비용은 경운기에 대한 공통비용에 참취 재배에 이용된 20%를 곱하여 산출한다.
첨부파일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