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강현진
제보일 2018.09.17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해충 확인 및 방제방법 문의
발견장소 경상북도 울릉군 발견일 20180829
발견경위 고사목확인
피해본수 면적(ha, 평)
피해증상 업무에 노고가 많으세요. 8월 중순쯤 마가목이 고사하여 (절단) 확인하니 첨부사진과 같은 벌레들이 많은 개체수가 있었습니다. 어떤 해충이며 적절한 방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사진은 9월 13일 촬영 하였습니다
답변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보내주신 사진을 검토한 결과 하늘소류 피해임을 알려드립니다. 벌레가 유충 상태라 정확한 벌레명은 어렵습니다. 본 해충은 1차적으로 나무가 어떤 피해를 받아 쇠약하거나 고사 한 후에 침입하는 2차 해충이므로 나무의 고사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이미 나무는 고사하여 제거하였기에 다른 나무는 건강하게 키우면 2차 해충이 침입을 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해충 피해는 예찰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초동방제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이런 경우에 특별히 방제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주변에 피해 나무는 빨리 제거하여 소각하거나 매몰하시어 해충의 밀도를 낮추고 건전한 나무는 2차 해충이 침입하지 못하게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최고의 방제법 입니다. 자세한 것이 궁금하시면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 부설 나무병원(02-961-2677)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항상 산림의 소중함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마가목해충.jpg [2.8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45회)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