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김희수
제보일 2021.07.20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소나무 재선충 유례
발견장소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발견일
발견경위
피해본수 면적(ha, 평)
피해증상 안녕하세요. 소나무 등 재선충 최초 발생에 대해서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부근에 재선충 관련하여 자료들을 받고싶어서 그러는데 최초 발생일이 언제이며 재선충으로 인해 어떻게 해결 및 처리 되었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해남군에서는 2019년 10월 송지면 산정리에서 최초 발생하였습니다. 발생지역에서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에 의해 소나무의 군내 반출이 철저히 통제되며(반드시 전남산림환경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미감염확인증을 받아서 반출 가능), 군청 산림과에서는 예찰조사원을 상시 투입하여 군내 소나무림에 발생상황을 조사하고, 관리하였다가 11월 하순부터 익년 3월사이에 방제를 합니다. 그리고 방제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지면상 상세히 알릴수가 없으니 산림청 홈페이지 소나무재선충병 코너에서 정보를 입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것을 더 알고 싶어면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 나무병원(02-961-2677)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