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김진희
제보일 2018.07.04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소나무 재선충 의심 비교해서 다시 봐주세요.
발견장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주택가 발견일 20180704
발견경위 주택가
피해본수 4(본) 면적(ha, 평)
피해증상 지난 (제보번호 1644) 5월에 제보했던 나무들 입니다. 질문답변에 의심된다고 되어 있던데... 한번 더 비교해서 보시고 알려주세요. 소나무재선충에 걸린 나무들도 새순이 계속 나나요?? 마른가지는 늘어나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이고 위 옆으로는 새순들이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한 그루는 더이상 마르지도 그렇다고 새순이 많이 나지는 않는 변화를 못느낄 정도인데... 소나무재선충에 걸리면 다 마르는 건 아닌가요? 첫 제보사진(1644)이 4월 말경이고 이번에 첨부하는 사진 위는 5월말경 아래는 7월초 현재사진입니다. 한달지날때마다 새순이 많아져요. 비교해서 한번 봐주세요.
답변 소나무재선충병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사진으로 판단하건데 "소나무재선충병" 이 아닙니다. 작년에 지독한 고온과 가뭄으로 인해 일부 가지가 고사한 것이며 올해 나무가 정상적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죽은 가지는 전정가위로 잘라 주시면 아주 휼륭한 소나무로 거듭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십시요 일반적으로 남부지방에서 소나무재선충병에 감염된 소나무는 3개월 이내 80%가 고사하고 나머지 20%도 1년 이내 죽어 결국 100% 죽는 소나무에게는 치명적 입니다. 민원인께서 의롸신 소나무는 재선충 피해가 아니고 가뭄에 의한 수분스트레스 피해임을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소나무변화.jpg [110.4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32회)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