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심종우
제보일 2016.09.26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느티나무 병해충 상담
발견장소 창북중학교학교 발견일 20160413
발견경위
피해본수 4(본) 면적(ha, 평)
피해증상 안녕하십니까? 심종우라고 합니다. 저는 경남 창원에 있는 창북중학교에 시설 주무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느티나무에 해충이 있어서 나무들의 상태와 방역 방법을 알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느티나무에 잎에 동글동글한 것들이 붙어있고 주변에 조그만한 날파리등이 항상 맴돌고 있습니다. 잎이 중간중간에 갈변되어 구멍이 뚤려있고 다른 잎들보다 일찍 낙옆이 되어 떨어지는 잎들이 많습니다. 느티나무는 키가 6~7m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약을 써서 어떻게 방제를 하면 될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산림병해충 방제업무에 관심을 갖고 질의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문의 내용과 사진을 검토한 바 느티나무외줄진딧물 피해로 추정(피해부위 사진이 희미)됩니다. 느티나무외줄진딧물은 잎에 형성된 표주박모양의 벌레혹을 형성하며 수액을 흡즙 가해 합니다. 느티나무외줄진딧물은 4월에 벌레혹을 만들고 그속에 산란하며 5월하순~6월상순에 유시충이 벌레혹을 뚫고나와 대나무로 이동해 여름을 나고, 가을에 또 다시 느티나무로 이동해 산란합니다, 방제방법은 4월상순부터 디노테퓨란수화제(1,000배액), 또는 아세타미프리드수화제(2,000배액)를 10일간격으로 3회이상 살포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느티나무1.jpg [3.3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30회)
  • 느티나무2.jpg [4.1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25회)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