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정희석
제보일 2018.09.09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소나무재선충병 소나무 신고
발견장소 경기도 고항주시 진토길 89-6 발견일 20180801
발견경위 제초작업중
피해본수 7(본) 면적(ha, 평) 10(ha)
피해증상 올해초에 광주시청에 신고하여 병에 걸린 나무를 베어 갔는데, 다시 그 옆에 있는 나무들이 병에 걸림. 벌목 후 예방조치를 해야 되는 거 아닌가요. 벌목 후 예방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면 좋을 텐데요.
답변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식는 11월 하순부터 이듬해 3월까지 입니다. 이 시기에 방제법은 매개충의 유충이 나무속에서 서식하고 있는 상태라 베어서 매개충의 유충을 죽이는 다양한 방법이 동원됩니다. 그리고 건전한 나무의 예방법으로는 소나무에 백신을 주사하는 방법으로 12월 중순부터 이듬해 2월까지 나무주사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나무주사는 2년 마다 1회씩 실시하여야 하고 비용과 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예방주사시는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나무재선충병은 일반 병해충 방제와는 달리 정부 및 지자체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오니 방제와 예방을 위해서 광주시 산림농지과의 협조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산림의 소중함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