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차재웅
제보일 2018.05.31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솔껍질깍지벌레 항공방제 문의
발견장소 전남 순천시 주암면 발견일 20180521
발견경위
피해본수 면적(ha, 평)
피해증상 소나무 솔껍질 깍지벌레 항공방제에 관련하여 신청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지자체 산림부서에 연락하시어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순천시 산림소득과 ☎061-749-8742)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남해안 해안 지역에서 발생하는 솔껍질깍지벌레 피해로 많은 곰솔(해송)이 피해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나무에 내성이 생겨 일부 도서 지역을 제외하고는 큰 피해가 없습니다. 그리고 솔껍질깍지벌레 항공방제는 방제라기 보다는 확산 저지 차원에서 피해지 선단지역에 항공방제를 실시하였으나 2005년 이후 부터는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솔껍질깍지벌레는 위생간벌만 잘 해주어도 충분히 방제가 가능한 해충입니다. 그리고 피해가 심하면 순천시에 공지하여 전문가의 판단을 받고 필요하다면 올해 12월에 나무주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궁금한 상황은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와 부설 나무병원(02-961-2677)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겟습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3.6/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