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세계산림총회(WFC) 유치 위해 본격 홍보 나서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03-30 
    조회수
    146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세계산림총회(WFC) 유치 위해 본격 홍보 나서 이미지1
    - 필리핀 클락서 열리는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참가해 지지 호소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2일부터 26일까지 필리핀 클락에서 개최되는 '제26차 유엔식량농업기구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산림위원회'에 참석해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유치를 위해 각국 대표단을 만나 한국의 유치 의지를 설명하고 지지를 당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친다.

    산림분야 올림픽으로 통하는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 WFC)'는 산림 지식·경험 공유, 산림 보존·관리 및 사회·경제 제도적 문제에 관해 논의하는 최대 규모의 산림 분야 국제회의로, 6년마다 대륙별로 개최된다.

    산림청은 홍보활동 일환으로 24일 뉴질랜드·호주 등 아시아 지역 30여 개국 대표단을 대상으로 차기 산림총회가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될 차례임을 알리고, 산림을 성공적으로 복원한 경험이 있는 한국이 아시아 지역 대표로서 차기 산림총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산림청 김용관 해외자원협력관은 "이번 아·태지역 산림위원회를 시작으로 제15차 산림총회 유치에 대한 한국의 의지와 유치 당위성을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려 산림총회 유치에 성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이번 회의에서 ▲산림경관복원 고위급 회담 ▲아·태지역 산림 투자 등 주요 주제회의에 참석해 한국의 산림 관리 경험과 아·태지역 산림 복원 활성화에 대해 논의한다.

    아울러, 파리협정이 산림 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제6차 세계산불총회 결과물인 평창 선언을 공유하는 등 관련 의제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