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 98%가 만족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10-06 
    조회수
    1288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 98%가 만족 이미지1


    - 산림청, 산림재해 사전예방... 산림행정3.0 대국민 서비스 제공 -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올해 상반기 숲가꾸기패트롤(산림민원 처리반)에 대한 민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신청 건 중 82%가 주택 피해목 제거요청이었으며, 처리 건 중 98%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숲가꾸기패트롤은 재해 우려목, 주택 피해목 제거 등 일반국민이 처리하기 어려운 각종 산림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하는 등 산림행정3.0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9년 시범 창설되어 현재 전국 27개 관리소에 1개단씩 배치되어 있으며, 지난해에는 민원처리 1,649건에 13,595본의 주택 피해목 등을 제거하였다.

    주변에서 가옥 위험목 등 긴급한 산림민원 현장을 발견 시 숲가꾸기패트롤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지방자치단체 산림부서와 국유림관리소로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되고, 소유자 동의와 현장 확인 절차를 마친 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산림청 진선필 산림자원과장은 "산림민원을 전담 처리하는 숲가꾸기패트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국민 생활불편사항을 사전에 해소하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적극적인 산림행정3.0을 실현하는 한편 산림민원 처리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