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여기 다 모였네''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10-06 
    조회수
    164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여기 다 모였네" 이미지1


    - 산림청, 17일 충남대 백마홀서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정보박람회'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분야 전공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7일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고용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산림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람회에는 목재, 바이오매스, 해외산림개발과 조림 등 다양한 산림분야 기업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건산업, 동화기업, 한국임업진흥원 등 총 21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구직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산림형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도 채용에 나선다.
     
    아울러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의 이미지 상담은 물론 이력서 상담도 마련된다.

     특히,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도 눈길을 끈다. 오전 11시에는 오기출 (사)푸른아시아 사무총장이 선생님으로 나서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

    또 산림복지휴양, 산림병해충방제 분야에 신설되는 공공기관 안내를 비롯해 수목원전문가 등 다양한 관련 분야별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산림청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은 '이번 정보박람회는 산림 전공 청년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산림분야의 특화된 일자리 박람회'라며 "전국 산림 전공 청년들의 구직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