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정부3.0 산림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10-06 
    조회수
    1615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정부3.0 산림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이미지1

    - 산림청, 10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비스 개발 부문 접수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공공데이터의 민간 이용 활성화와 신규 산업 창출 지원을 위해 '제2회 정부3.0 산림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포레스톤·ForesThon)'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 포레스톤(ForesThon) : 산림(Forest),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 산림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을 만들어 내는 사업 창출의 첫 단계로써 개발된 제품은 창업으로 발전이 가능함.

    이번 경진대회에는 지금까지 산림청이 개방한 등산로, 국가생물종, 산악기상 정보 등 36종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서비스 개발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개인,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아이디어 기획 이외에도 서비스 개발 부문을 추가해 확대 실시된다.

    우수 아이디어 기획은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개발업체 연결, 보상 등을 통해 제품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대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사후 평가를 통해 추가 시상한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11월 초에 2단계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산림청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홍보 등에 적극 활용된다.

    산림청 류광수 기획조정관은 "정부3.0을 통해 개방된 산림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국민 아이디어와 서비스 개발을 기대한다."라며 "특히 올해는 행정자치부의 지원으로 개방 데이터 표준화와 품질 제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진대회를 확대·개편하는 등 창조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