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지리산둘레길 이음단과 함께 둘레길 걸으세요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4-07-29 
    조회수
    253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지리산둘레길 이음단과 함께 둘레길 걸으세요 이미지1

    통합개통 앞두고 9일 이음단 발대식…보름간 전구간 걸으며 모니터링
    이달 말 완전 개통되는 지리산 둘레길 전 구간을 먼저 걸어보는 지리산 둘레길 한바퀴 걷기 발대식이 9일 오전 10시 전북 남원시와 전남 구례군 경계인 지리산 밤재에서 개최된다. 또 이날 정오경에는 발대식 및 통합개통 현황을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도 열린다.
    지리산 이음길 걷기는 모두 14명이 한마음이음단과 푸르미이음단으로 각각 나눠 밤재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출발해 보름 동안 둘레길 247km를 걸은 뒤 원점으로 되돌아 오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25일 이곳에서 산림청(청장 이돈구) 주최로 열리는 지리산둘레길 통합 개통식에 참석한다.
    이음단은 이 기간 동안 전남 북, 경남의 3개 도 5개 시 군(구례 남원 하동 함양 산청), 20개 읍 면의 117개 마을을 거치면서 지리산둘레길 곳곳을 모니터링하고 둘레길 홍보요원으로도 활동한다. 또 15일에는 두 이음단이 경남 산청군 시천면에서 화합을 다짐하는 중간 만남의 날 행사를 갖는다. 이들이 완주할 경우 사단법인 '숲길'이 주는 완주 인증서를 최초로 받게 된다.
    이용걸 산림청 숲길정책팀장은 "이음단이 각 지역을 통과하는 동안 관심있는 주민들은 이음단과 함께 릴레이 걷기에 참여해 완전 개통된 둘레길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름동안 진행되는 이음단의 활동과 릴레이 걷기 참여에 대한 문의는 사단법인 숲길 홈페이지(www.trail.or.kr)나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055-884-0850)에서 확인하고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문 의 : 산림청 숲길정책팀 임창옥 사무관(042-481-8876)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