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14일부터 하반기 숲태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08-26 
    조회수
    224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14일부터 하반기 숲태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미지1

    - 임신 16주~36주 임신부, 임신부부 850명 대상... 선착순 온라인 접수 -
    - 10월까지 산음·장성·청태산·잣향기 등 국공립 치유의 숲 4개소에서 운영 -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임신 16주~36주 임신부와 임신부부 85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숲태교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숲태교 프로그램은 8월 29일부터 10월까지 산음·장성·청태산·잣향기 등 국·공립 치유의 숲 4개소에서 총 9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8월 14일부터 산림청 누리집(forest.go.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잣향기 치유의 숲'은 별도로 경기농정 누리집(farm.gg.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숲태교 프로그램으로는 태담, 명상, 맨발걷기, 아로마 마사지, 꽃편지 쓰기, 나무모빌 만들기, 자연물 찾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숲태교는 임신부의 무력감이나 불안감을 완화해주어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티졸의 농도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산림청 임영석 산림휴양치유과장은 "바쁜 일상으로 자연을 가까이 하기 힘든 임신부부들이 이번 숲태교를 통해서 일상에 쉼표를 찍고 아이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