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규제개혁 제안 발굴해 국민 불편 해소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07-21 
    조회수
    1430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규제개혁 제안 발굴해 국민 불편 해소 이미지1

    6.25∼7.24, 산림분야 규제개혁 국민제안 특별 공모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6. 25.~7. 24. 국민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규제개혁과제 특별 공모를 실시한다.


    산림청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들이 평소 불합리하다고 생각했던 규제를 발굴해 국민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제안 분야는 ▲ 산림의 산업입지 활용, 임산물재배 활성화를 위하여 개선이 필요한 규제 ▲ 국유림의 이용과 관련되거나, 산지의 합리적 이용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규제 ▲ 상위법에 위반되는 산림분야 지방자치단체 조례 규제 ▲ 기타 신산업 육성, 국민 불편 해소 등 산림분야에서 개선이 필요한 규제가 대상이다.


    공모 신청은 산림청(www.forest.go.kr) 또는 국민신문고 누리집(www.epeople.go.kr) 공모제안 방을 통해 하거나 방문·우편·팩스로도 할 수 있다.


    신청한 제안의 채택 여부는 공모 마감일부터 1월 이내에 제안자에게 통보(전자 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되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9월에 있을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은 자체 심사를 거쳐 ▲ 최우수상 1백만 원 ▲ 우수상 50만 원 ▲ 장려상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우수제안은 행정자치부에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된다.


    산림청 염종호 창조행정담당관은 "이번 공모에 많은 국민이 참여하여 국민이 불편해하는 규제를 찾아내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