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 본 궤도에 올라섰다.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10-06 
    조회수
    297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 본 궤도에 올라섰다. 이미지1

    - 대림산업(주)가 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되어 본격 추진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9월 23일 대림산업(주)가「국립중앙수목원 조성사업」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실시설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수목원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중앙녹지공간 중 65ha, 건축연면적 2.2ha의 규모로 추진이 된다.

    본 사업은 기본설계보다 개선된 최적의 실시설계와 시공을 위하여「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로 추진되었다.

    2015. 5월 기본설계 기술제안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현장설명회와 입찰참가업체의 기술제안서 제출(8.27)후 조달청 심의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기술제안서 평가회(9.17)를 거쳐 최종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하였다.

    실시설계 적격자는 대림산업(주)을 주 시공사로 하여 전체 4개 시공사[금호산업(주), 고려개발(주), 제일모직(주)]가 참여한 컨소시엄으로서 낙찰된 공사비는 1,260억원이다. 이번의 선정은 조달청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평가절차에 따라 선정된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품수목원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산림복지시설사업단 이상인 기획과장에 따르면 "기술제안서 평가 시에 심의위원으로부터 지적된 사항 등을 보완하여 10월중에 실시설계를 시작할 예정이며,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내년 6월부터 본격적인 조성공사를 추진하여 2020년에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