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에 대한 국민 의견 받아요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08-26 
    조회수
    1587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2016~2025년,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 수립 -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하는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 수립」에 국민 의견을 접수 받는다.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은「백두대간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백두대간을 관리하기 위한 종합계획으로, 10년 마다 수립한다.


    지난 2005년 제1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2006~2015)을 수립하고, 백두대간의 자연환경과 산림자원 등의 조사와 보호, 백두대간보호지역의 지정·해제, 생태계와 훼손지의 복원·복구, 토지매수, 주민지원 등의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백두대간보호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①국민신문고 누리집(http://www.epopele.go.kr)에서 정책참여 → 정책토론 → 해당 토론주제에서 의견을 등록하거나, ② 산림청 누리집(http://www.forest.go.kr)에서 민원·참여 → 정책참여 → 정택토론 → 해당 토론주제에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산림청은 20일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정부부처, 학계 등 관계관과 관련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 가운데 제1차 기본계획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제2차 기본계획 수립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산림청은 백두대간을 둘러싼 사회적 여건변화에 따라 백두대간 정책에 대한 국민의 수요와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제2차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산림청 최은형 산림생태계복원팀장은 "백두대간의 가치를 유지·증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전과 이용이 조화를 이루는 정책 수립이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들이 많이 제시되어 백두대간보호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