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산림행정 선진화와 지역정보화 발전 업무협약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07-21 
    조회수
    189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산림행정 선진화와 지역정보화 발전 업무협약 이미지1

    - 14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산지보전협회와 산림정보 공동활용 협력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14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손연기), 한국산지보전협회(총괄본부장 김영환)와 산림행정 선진화와 지역정보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했다.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 산하 지역정보화 전문기관
      * 한국산지보전협회 : 「산지관리법」에 의해 설립된 산지의 보전과 산림자원 육성을 위한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


    서울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3개 기관이 함께 모여 산림청이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온실가스 통계와 지방자치단체 산림경영 자료구축을 지원하고 3개 기관과 지자체와의 정보공동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데 협의하였다.


    이번 약정체결을 계기로 산림청과 산지보전협회는 온실가스 통계분석, 산림경영 이력관리 등 과학적인 사업관리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조림, 숲가꾸기, 벌채, 전용 등 산림경영 정보의 품질을 높이고 정보연계를 확대하여 산림정보 활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산림청 정보통계담당관실 김찬회 과장은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행정정보를 연계·공유함으로써 부처 간 칸막이를 허물고, 상호 협업을 추진하는 정부 3.0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산림청은 향후 산림행정 선진화 발전을 위하여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산림현장 업무지원, 산림정보화 개선 연구 공동 추진 등 산림정보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