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신품종 출원 국민 의견 수렴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05-26 
    조회수
    902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신품종 출원 국민 의견 수렴
    -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국민 참여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강신원)는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신품종 출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편리하게 품종 출원이 이뤄질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국민 참여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


    이번 토론은 산림 자원화 정책 추진과 관련하여 산림식물분야 지식재산권 범위 확대와 품종보호제도의 발전, 보다 쉬운 신품종 출원(식물특허)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품종센터는 이번 토론에서 로열티 문제피해 사례와 품종보호제도 발전을 위한 의견, 품종출원 과정에서 육종가 및 재배자, 농민이 겪는 어려움과 산림청에서 좀 더 노력해야할 부분, 쉬운 출원을 위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국민신문고 누리집(http://www.epeople.go.kr)에서 정책참여 → 정책토론 → 해당 토론주제에서 의견 등록하거나,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민원·참여 → 정책참여 → 정책토론 → 해당 토론주제에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강신원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육종가들의 노력으로 개발된 품종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산업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신품종 출원 심사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최대한 줄여 다양한 신품종이 개발되는 게 중요하다.” 라며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창의적인 의견들이 많이 제시되어 신품종 개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