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2021년 세계산림총회 유치 제안서 제출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05-26 
    조회수
    945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2021년 세계산림총회 유치 제안서 제출 이미지1


                          - 유엔식량농업기구 산림위원회에 참석해 지지 호소 계획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021년 제15차 세계산림총회(WFC, 이하 총회) 유치 제안서를 유엔식량농업기구(UNFAO)에 제출했다. 유치 제안서에는 한국의 산림 개요와 정책, 총회 예정 장소인 서울시에 대한 소개와 유치 도시로서의 경쟁력, 그리고 총회 개최를 위한 산림청의 역량 등을 담았다.

    산림청은 지난 2015년 9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된 제14차 총회에서 김용하 산림청 차장이 차기 총회 유치를 공식 표명한 바 있다. 이어 올해 1월 유엔식량농업기구로부터 총회 유치 제안서를 5월 1일까지 제출해 달라는 공식 서한을 받았으며 이번 제안서를 제출하게 되었다.

    산림청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유치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올해 2월 필리핀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산림위원회(Asia-Pacific Forestry Commission : APFC)'에서 각국 대표단과의 면담, 홍보 부스 운영 등의 활동을 했으며 각국에 지지 요청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김용관 산림청 해외자원협력관은 "이제 세계 각국의 세계산림총회 유치전이 본격 시작됐다."라며 "7월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될 '제23차 유엔식량농업기구 산림위원회'에 참석해 총회 유치 제안 발표를 하고, 회원국들에게 한국 지지를 호소하는 등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