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약용자원 산업화 선도할 국립연구기관 문 열다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05-26 
    조회수
    1183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약용자원 산업화 선도할 국립연구기관 문 열다 이미지1


    산림약용자원 산업화 선도할 국립연구기관 문 열다

    -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10일 출범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남성현) ‘산림약용자원연구소’가 10일(화) 경북 영주시 풍기읍에서 정식 출범한다.
      ○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산림생명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 산업육성을 위해 임업과 바이오산업을 연결하는 허브기관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산림분야 약용자원의 신(新) 가치 창출 및 산업화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의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약용자원의 산업화와 세계화 선도라는 장대한 비전을 품고 있다.
      ○ 이를 위해 산림약용자원 소재를 탐색하고 수집·분석하여 ▲새로운 자원을 발굴하고 ▲신품종 육성, ▲재배기술개발은 물론 고부가 산업화를 위한 ▲약리 및 생리활성 연구를 수행하여 약용자원 연구 인프라 구축 및 핵심 원천기술 개발, 고부가 품종 육성 및 생산을 통한 임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 국립산림과학원 남성현 원장은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국민 건강 증진과 농산촌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약용자원의 발굴ㆍ육성 및 고부가 활용기술을 개발하는데 전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복지와 산림치유 클러스터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림약용자원 산업화 선도할 국립연구기관 문 열다 이미지3 산림약용자원 산업화 선도할 국립연구기관 문 열다 이미지2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