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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

    담당부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4-07-29 
    조회수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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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 이미지1

    문자상담도 산림청에서 신속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민원상담용 전국대표번호인 1588-3249번에 문자수신기능을 추가하여 통화 대기고객 불만 해소 및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함으로써 국민 중심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이 산림청 민원대표번호(1588-3249)로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중이거나, 음성으로 통화 불가능한 장애인은 아예 전화를 하지 않는 등 국민들의 불편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민원대표번호에 문자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으로 문자 확인 후 답장, DB 통계 등이 가능한 문자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다.

    1588-3249 문자상담 시스템은 민원인이 문의내용을 1588-3249번으로 문자를 보내면, 답장은 내용 확인 후 즉시 처리하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이다.

    박산우 법무감사담당관은 "이번 문자상담 시스템 운영으로 현재 엄지족이 대세인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면서 국민들이 어디서나 문자로 산림청에 질의하시면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져 국민에게 신뢰받고 소통하는 산림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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