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IS산지정보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산림청, 기업경영에 녹색바람 불어 넣는다

    담당부서
    정보통계담당관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9-12-08 
    조회수
    2037 
    키워드
    연락처
    042-481-8882
    내용보기






    산림청·현대제철, 오는 8일 '숲사랑 실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 사용 대기업으로 손꼽히는 현대제철이 산림청과 손잡고 산림을 통한 탄소중립프로그램에 참여해 온실가스를 자발적으로 감축하는 숲사랑 활동에 나선다.


    산림청(청장 정광수)과 현대제철(부회장 박승하)은 오는 8일 오전 서울에서 기후변화 대응 및 범국가적 녹색성장 노력에 부응하고 숲을 건강하게 지키고 가꾸는데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숲사랑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 사용 대기업이 정부정책에 부응하여 온실가스를 자발적으로 감축해 나가는 탄소중립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는데 산림분야 역할이 크다는 점에 공감대가 형성돼 추진하게 됐다.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산림청은 현대제철의 '숲사랑 활동'에 필요한 나무심기, '1社 1山' 산림활동 장소 제공, 산림보호 캠페인 등을 지원하고, 현대제철은 산림경영과 관리에 대한 기술지원을 받아 자회사 산림과 국유림을 대상으로 녹색경영을 위한 탄소중립 '현대제철의 숲' 조성 및 '숲사랑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온실가스의 자발적 감축활동에 나선다.



      ※ 탄소중립프로그램 : 온실가스 배출을 사회적 책임을 통해 자발적으로 줄이거나 상쇄하여 이산화탄소 순배출량을 'zero(0)'로 만드는 범국민 자발적 참여 실천운동으로서 발생한 온실가스를 산정하고 나무심기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상쇄시키는 것


    류광수 산림청 산림환경보호과장은 "지난 11월 17일 정부에서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0년 배출전망치(BAU) 대비 30% 감축 목표를 확정함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에너지 사용 대기업의 숲을 통한 탄소중립프로그램 참여 사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산림의 역할을 연계한 '숲사랑 협력체계'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국내에서의 탄소배출권 조림(A/R CDM)사업에 대한 적용체계를 구축한 후 국유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어 대기업의 산림을 통한 '탄소중립프로그램' 참여와 자발적 온실가스 저감활동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시스템도움말
    산지관련법령
    용어해설
    고시도면열람
    고객지원본부
    사이트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