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IS산지정보

    메인화면으로 이동 > 참여마당 > 관련소식
    • 프린트

    관련소식

    뒷산에 가족나무 마당에 내 무궁화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담당부서
    정보통계담당관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9-03-18 
    조회수
    2533 
    키워드
    연락처
    042-481-8882
    내용보기






    - 산림청, 20일부터「내 나무 갖기 캠페인」-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식목일을 앞두고 전국적으로 나무심기가 한창인 가운데 오는 3.20일~4.30일까지「녹색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라는 주제로『내 나무 갖기 캠페인』등 다채로운 식목행사를 갖는다.


    오는 20일부터 지역별 일정에 맞춰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캠페인은 전국 157개소에서 유실수와 조경수 등 묘목을 무료로 나누어주는「나무 나누어 주기」와 도시근교(153개소 352ha)에서 시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내 나무 심기」등의 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산림조합에서는 전국 122개소에 경제수, 조경수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나무시장」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무궁화 심기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8일 오후 1시에 여의도 공원에서 무궁화 묘목을 무료로 나누어 주는 「희망의 꽃 무궁화 나누어주기」행사를 비롯하여 무궁화 사진전, 무궁화 전시회 등과 같은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이밖에도 27일, 10시부터는 서울시 종로 동숭동 마로니에 공원에서 정광수 산림청장과 (사)생명의 숲 조연환, 이돈구 공동대표 등이 참여해 ‘녹색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입니다. 어렵고 힘들 때 일수록 희망을 심고, 꿈을 나눕시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무를 직접 나누어 주며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대한 중요성과 나무심기 참여를 홍보할 예정이다. 나무 사진전, 포토타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열리는「마로니에 공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1인당 3그루씩 꽃나무와 유실수 12종 1만5천여본의 묘목을 선착순으로 나누어 준다.


    이밖에도 산림청은 4월1일에는 영동고속도로 여주지역에서 한국도로공사와 쾌적하고, 푸른 고속도로를 만들기 위한 '로화수(路花樹)1,000프로젝트' 나무심기를 실시하고, 4월2일에는 서울시청 뒤편 청계광장에서 한국녹색문화재단과 함께 장애인 및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나무 나누어주기를 실시하는 등 4월5일 식목일까지 전국에 걸쳐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산림청은 이와 같은 다양한 식목행사에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전국 지역별『내 나무 갖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산림청 홈페이지 (www.forest.go.kr)를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Quick Menu
    시스템도움말
    산지관련법령
    용어해설
    고시도면열람
    고객지원본부
    사이트맵
    TOP